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운영 중이신 사이트 중 하나 이상이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을 포함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경고 상태가 되었습니다 - 2021.10.21 발생 및 2021.10.25에 추가발생

반응형

 

오늘(2021.10.21.) 애드센스를 들어가 보니, 다음과 같은 공지가 떠 있었습니다.

* 글 추가 수정: 하루만에 아래 공지가 사라졌다가, 2021.10.25에 또 발생했습니다. 같은 사이트에 대해 재차 신고하신 분이 또 있네요. ^^

 

사람 놀래키는 공지 - 운영 중이신 사이트 중 하나 이상이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을 포함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경고 상태


문제 확인 방법

뭔가 싶어서 '자세히 알아보기'를 눌러줍니다.

다음과 같은 내용이 등장합니다.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

'광고 경험 보고서'를 클릭하고, 이것저것 확인해 봤습니다. 다른 곳은 문제가 없는데,

모바일 쪽에서 아래와 같은 '문제'가 안내됩니다. 현재 상태는 '상태: 검토 대기 중'이라고 합니다.

맨 아래쪽에 보면 2021.10.21에 gmail 사용자의 두 건의 '검토 요청됨'이 보입니다.

부적절한 자료를 신고한 사용자인가 봅니다.

'예시 2개 보기'를 클릭해 확인해 본 결과,

https://magicred.tistory.com/ 과 https://wkfclssha.tistory.com/ 두 개 사이트가 문제의 원인이었습니다.

불법 팝업창이 문제인 것으로 보입니다. (부적절한 성인 자료도 있네요;;;)

결국 제 사이트의 문제는 아닌 것으로 판단됩니다.

 

'상태: 검토 대기 중'에서 '자세히 알아보기'를 클릭합니다.

검토 대기 중

검토 대기 중인 상태에서는 광고 필터링이 일시중지될 수 있다고 하네요. 

현재는 1회의 실패 상태이고, 30일 이후에 광고 필터링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여러 정보를 종합해본 결과, 현재 상황은 신고자가 위에 언급한 두 개의 티스토리 사이트를 신고했는데

두개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했다고 tistory.com 도메인 전체가 경고를 받은 상황입니다.


조치 사항은?

뭔가 조치를 취해야 할 것 같은데, 제가 뭘 위반한 것은 아니니 할 수 있는 일이 없습니다.

2019년 12월에도 비슷한 일이 있었는데, 빠르게 조치되었고 해당 블로그는 폐쇄되었다고 하니

이번의 일도 티스토리 측에서 조만간 조치를 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0일 이내로 처리돼야 되겠죠.

우리의 잘못은 아니지만, 여하튼 당분간 광고 송출에 지장을 받을까 우려되는 상황이네요.

무고한 피해자가 없도록 티스토리 측에서 발 빠른 대응을 해 주기를 기대합니다. 

 

반응형